
정비가이드
| 고장 | 가능성 있는 원인 | 조치방법 |
| 엔진 소음 발생 | 밸브소리가 과도하게 난다. | |
| 1. 밸브간격이 너무 크다. | 조정 | |
| 2. 밸브 스프링 장력의 미달 및 파손 | 교환 | |
| 3. 캠샤프트의 마모 | 교환 | |
| 피스톤에서 소리가 난다. | ||
| 1. 피스톤 또는 실린더의 마모 | 교환 | |
| 2. 밸브 스프링 장력의 미달 및 파손 | 교환 | |
| 3. 피스톤 핀 또는 피스톤 핀 보어의 마모 | 교환 | |
| 4. 피스톤 링 또는 링 홈 마모 | 교환 | |
| 캠샤프트 드라이브 체인 부위에서 소리가 난다. | ||
| 1. 캠샤프트 드라이브 체인의 느슨함 | 교환 | |
| 2. 캠샤프트 스프로킷의 마모 | 교환 | |
| 3. 캠체인 텐셔너 어저스터의 결함 | 수리 또는 교환 | |
| 클러치에서 소리가 난다. | ||
| 1. 카운터 샤프트 스플라인 또는 허브의 마모 | 교환 | |
| 2. 클러치판 이(치)의 마모 | 교환 | |
| 3. 클러치판(피동판, 구동판)의 뒤틀림 | 교환 | |
| 크랭크샤프트에서 소리가 난다 | ||
| 1. 베어링의 마모 또는 파손 | 교환 | |
| 2. 콘 로드 큰 쪽 베어링의 마모 또는 파손 | 교환 | |
| 3. 트러스트 간격의 과다 | 교환 | |
| 트랜스미션에서 소리가 난다. | ||
| 1. 기어 마모 | 교환 | |
| 2. 스플라인 마모 | 교환 | |
| 3. 프라이머리 기어의 마모 | 교환 | |
| 4. 베어링 마모 | 교환 | |
| 워터 펌프에서 소리가 난다 | ||
| 1. 워터 펌프 샤프트 베어링의 유격 과다 | 교환 | |
| 2. 임펠러 샤프트의 손상 또는 마모 | 교환 | |
| 3. 워터 펌프 케이스와 임펠러와의 접촉 | 교환 | |